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안내
- 작성자 : 민원지적과
- 작성일 : 2023.12.14
- 조회수 : 610
- 첨부파일
-
담당부서
이영현.
-
담당
.
-
연락처
055-639-3573.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안내]
가. 대상 :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17.1.1.~12.31.출생)을 둔 예비 학부모
나. 방식 : 기존 등기우편 발송 및 온라인 인터넷 발급 병행 추진
다. 기간 및 방법
- 온라인 : '23.12.1.(금) 아침10시~12.20.(수) 밤12시,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가 정부24(www.gov.kr)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하여 신청·발급
- 우편·인편 : '23.12.11.(월)~12.20.(수), 기존 등기우편 방법과 동일.
라. 기타사항
-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도 추후 거주지 소관 주민센터에서 취학통지서 등기우편 발송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만 발급가능(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경우 보호자 변경한 세대원은 발급가능, 단 신분증 지참하여 주민센터 사전 방문)
- 발급 기간 내에는 여러 번 신청, 발급 가능
- 취학통지서는 PC 및 모바일 앱을 통하여 발급하실수 있습니다. 출력은 PC를 통하여 진행해 주세요.
- 쌍둥이, 혹은 그 이상의 복수의 취학아동의 경우 한 명씩 별도 입력을 통해 신청, 발급 가능
- 예비소집 관련 사항은 배정받은 학교로 문의
- 통학구역 관련 사항은 주민센터로 문의
- 온라인 취학통지서는 발급번호가 표기되어 있지 않으나 학교제출에는 무관함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안내 이미지](/upload_data/board_data/BBS_0000008/170254212622795.jpg)
- 담당부서 : 행정국 정보통신과
최종수정일 : 2018-01-1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