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둔덕면장 김성현입니다.
우리 둔덕면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둔덕면은 예로부터 물 좋고 인심 좋은 거제시 역사의 뿌리가 있는 곳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신라시대는 당시 거제의 명칭이었던 상군(裳郡)의 치소지가, 고려시대는 기성현(岐城縣)의 치소지(경상남도 기념물 제162호)가 위치한 거제도의 중심지였으며, 고려 18대 의종왕이 정중부의 난으로 거제 둔덕기성(구:폐왕성)(사적 제509호)에 피난하여 왕이 3년간 둔덕에 거주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 연극계의 거목 동랑 유치진 선생과 생명파 시인인 청마 유치환 선생의 생가가 방하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마기념관은 2008년 4월에 완공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왕래하고 있습니다.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둔덕천, 거제 10대 명산인 산방산, 거제 둔덕기성(구:폐왕성, 사적 제509호), 야생화 단지인 산방산 비원, 한국 최고의 굴을 생산하고 있는 청정해역 등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둔덕면은 역사와 문화와 자연환경이 살아 숨쉬는 정말 자랑스러운 고장입니다.
앞으로 우리 둔덕면이 더욱 아름답고 잘사는 고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보살펴 주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이나 좋은 의견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드리고 겸허히 받아들여 미래지향적이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면민 여러분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