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이 증명·처리기관을 직접 찾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전자정부포털 정부24(www.gov.kr )내에 별도로 구축한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처리하는 민원처리제를 말합니다.
행안부
교육부
국토교통부
국세청
전화신청가능한민원사무(13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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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도(임야도) 등본 발급 및 열람 |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신청 |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신청 | 어선원부열람 및 등본발급 | 개별공시지가 확인 |
개별주택가격 확인 | 경계점좌표등록부 열람·등본발급 | 공동주택가격 확인 |
어업권원부 열람 및 등·초본교부 | 부동산등기용 등록증명서 발급신청 | 선박원부 등·초본발급(열람) |
항공기등록원부 등본(초본)발급(열람) |
인터넷신청가능한 민원사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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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지(임야)대장등본 | 지적도등본 | 지방세납세증명서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 호적(제적)등초본 | 병적증명서 (군입영확인서) |
농지원부등본교부신청 | 공장등록증명 | 자동차등록원부등(초)본 |
자동차등록증재교부 | 대학교 관련 민원 등 | 생활자격면허증 |
담당부서
최종수정일 : 2024-05-09